인제

[인제]“소상공인 힘내세요” 주민소득지원기금 원금 상환 연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제 20일까지 접수

◇◇육군 12사단 을지부대는 12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전국적인 혈액수급 비상상황 극복을 위해 사랑의 헌혈운동을 펼쳤다. 사진 왼쪽은 지난해 헌혈 30회(은장)를 달성한 조재훈 대위와 오른쪽은 쌍용연대 최다헌혈(88회) 기록을 보유한 정해식 원사.

인제군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소상공인 주민소득지원기금의 원금 상환기간을 1년간 연장하기로 했다.

지난해 대비 올해 같은 기간의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된 것을 입증할 수 있는 매출감소 확인서류를 제출받아 융자 원금 상환기간을 연장해 줄 방침이다.

군은 계속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 대상자는 인제군 주민소득지원기금을 지원받은 소상공인으로 융자 원금 상환기한이 아직 도래하지 않은 사업주다. 다만 현재 연체중인 소상공인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주민소득지원기금 원금 상환기간 연장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0일까지 군 경제협력과를 방문해 상환기간 연장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심우흠 군 경제정책담당은 “코로나19로 계속된 경기 침체 속에 관내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번 상환기간 연장으로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다소 해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제=김보경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