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의회 올해 첫 회기 "강원특별법 개정안 통과 촉구"
강원특별자치도의회가 3일 올해 첫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집행부와 소통·협력을 강조한 도의회는 '강원 발전'이라는 공통 과제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시성 도의장은 이날 제343회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
-
[위기의 3특5극] 김관영 전북지사 “3특 특별법·통합특별법 상당 부분 겹쳐…2월 중 함께 처리해야”
■3특 특별법의 국회 통과가 시급한 이유는=“3특과 행정수도 특별법은 광역 행정통합 특별법보다 먼저 국회에 발의돼 논의가 진행 중인 법안이다. 입법 과정에서는 이미 공론화와 부처협의가 완료돼 쟁점이 없는 ...
-
[위기의 3특5극] 최민호 세종시장 “20조 행정통합 인센티브 새로운 불균형 초래”
■세종 행정수도 특별법이 필요한 이유는=“세종시는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 등 국가중추시설이 본격적으로 건립되며, 명실상부한 국가 균형발전의 거점이자, 실질적인 행정수도로서 위상을 높이고 ...
-
[2026, 강원의 선택]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시작…여야 유력 주자 '신중모드'
-
민주당 강원 민심 공들이기…정청래 춘천 방문·우상호“3특 소외 없을 것”
더불어민주당이 강원 민심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정청래 대표의 춘천 방문에 맞춰 강원 발전 전략을 논의할 특별위원회 설치 구상이 나올 예정이다. ‘5극 3특’ 균형발전 전략 중 ‘3특’에 대한 소외 주장이 ...
-
우상호-이광재 만났다··· "승리 위해 함께 강원도 누빌 것"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 주자로 나서는 우상호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불출마'를 결정한 이광재 전 지사가 만나 6·3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선수'자리를 바꾼 두 사람이 이번 선거에서 어떤 시너지 효과...
-
"이제 예비후보" 강원교육감 출마자 3명 선거운동 시작
6·3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3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선거 출마 예정자들이 잇따라 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에 본격 돌입했다.
이날부터 예비후보 신분이 된 이들은 이름이 쓰여진 선거운동복 ...
-
신경호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는 책임교육 실현"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올해 단 한명의 아이도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신 교육감은 3일 열린 강원도의회 제3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신년연설을 통해 "지난해 강...
-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주민 맞춤형 정주 여건 개선 추진
강원특별자치도는 접경지역 정주환경 개선 공모사업에 철원 동막리 민북마을 상생 및 환경친화 정주환경 개선사업과 고성 접경지역 마을 상생·협력 공동 발전사업 등 2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
-
강원특별자치도, 두번째 생중계 업무보고…“도민공감 행정에 최선 다할 것”
강원특별자치도는 3일 도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2026년 두번째 업무보고를 열고 안전·복지·문화·관광·건설·강원특별법 분야 주요 업무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달 29일 열린 경제·산업 분야 업무...
-
강원특별자치도, 철저한 도축검사로 안전한 먹거리 확보 총력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해 도내 10개 도축장에서 1,829만6,000마리에 대한 도축검사를 실시해 식용으로 부적합한 개체는 모두 폐기 조치했다고 3일 밝혔다.
도는 검사 과정에서 소 12두(0.04%), 돼지 142두(0.03%)...
-
이철규 의원, 4~5일 의정보고회 개최…“지역의 100년 미래 완성에 최선”
국민의힘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국회의원이 4일부터 이틀간 지역구를 순회하며 의정보고회를 갖는다.
4일 오전 10시 삼척문화예술회관을 시작으로 오후 2시30분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보고회를 연다.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