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약범죄 확산에도 강원지역 마약 중독 치료기관 실적 저조
강원도를 비롯한 전국에서 20대와 30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마약 범죄가 확대되고 있지만 강원지역의 마약 중독 치료기관의 실적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검찰청과 보건복지부 등의 연도별 마약류 사범 ...
-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효과 미비" 5년 280억 투입 불구 피해목 3배 '껑충'
올 여름 홍천군 북방면 일대에서만 1,600여 그루의 소나무가 재선충병으로 고사하는 등 도내 곳곳에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다. 주민들은 “봄마다 나무가 붉게 변해 쓰러지는 모습을 보는 게 일상”이라며 방제 효...
-
오승훈 강원소방본부장, 가을철 산림화재 대비 현장 점검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10일 강릉소방서와 환동해특수대응단을 방문해 가을철 산림화재 대비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오승훈 도소방본부장은 강릉소방서를 찾아 산림화재 대응 업무와 장비 운영 상황을 확인했...
-
강원소방본부, 화목보일러·난로 화재 주의 당부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가 난방용 화목보일러와 화목난로 사용에 대해 도민들에게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22년~2025년 10월) 도내에서 발생한 화목보일러·난로 관련 화재는 ...
-
폭설 대비 합동훈련 일환 영동고속도로 일부 구간 전면 차단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대관령지사는 12일 오후 2시 영동고속도로 강릉 대관령휴게소에서 폭설 재난 대비 유관 기관 합동 상시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폭설로 인한 고속도로 차단 등의 재난 상황 발...
-
‘나이롱’ 지적에 격분…소주병으로 지인 내려친 살인미수 50대 징역형
술자리에서 말다툼하던 지인의 머리를 소주병 등으로 내리친 50대가 살인미수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춘천지법 형사2부(김성래부장판사)는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A(58)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
공소...
-
부고 스미싱 범죄 가담하고 강도 범행까지 저지른 20대 징역형
부고장 스미싱 범죄에 가담하고 강도 범행까지 저지른 2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춘천지법 형사2부(김성래부장판사)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위반, 사기, 범죄수익은닉규제법위반, 횡령, 특수강도미수 등 혐의로...
-
영끌보다 ‘티끌’, 돌아온 청년 투자열풍
국내 증시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청년층 사이 투자 열풍이 거세다. 코로나19 당시 영혼까지 끌어모은다는 ‘영끌’ 대신 소액을 꾸준히 투자, 금융 자산을 쌓는 ‘티끌’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학원 박사과정...
-
“폭발물 설치하겠다”…장난스럽지 못한 ‘공중협박’
강원도에서 폭발물 설치와 살해를 예고하는 글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을 겨냥한 허위 협박이 발생하면서 모방범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강원도교육청과...
-
“‘11월이면 산불 끝’ 옛말…강원 산불 건조한 날씨 위험 고조
건조한 날이 이어지면서 10일 화천에서 산불이 발생했다. 곧바로 시군 및 산림청 진화헬기가 출동, 빠르게 산불이 잡혔지만 가을철 산불 발생 우려가 커지고 있다.
화천군 간동면 방천리에서 이날 낮 12시13분께 ...
-
강릉 SUV·오토바이 충돌…1명 사망·2명 부상
강릉에서 오토바이와 승용차가 부딪쳐 3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10일 오후 1시45분께 강릉시 성산면의 한 도로에서 오토바이와 SUV 차량이 충돌했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 A(26)씨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