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FC-춘천시 홈경기 개최 무산 제갈길…100억 예산 투자 결말 씁쓸
【춘천】 춘천시와 강원FC의 동행이 김병지 대표이사의 시민 폄훼 논란 속에 결국 끝을 맺었다.
춘천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로 평창, 강릉 경기장 사용이 어려워진 강원FC를 위해 2018시즌부터 송암스포츠...
-
손흥민, ‘돈보다 태극마크’… 전문가들 “역시 멋진 선택”
10년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하다 LA로 이적한 춘천 출신 손흥민이 차기 행선지로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를 선택한 이유가 조금씩 드러나자 국내 축구 전문가들이 극찬하고 있다. 국가대표로...
-
미국 LA관광청, 손흥민 전면 조명
미국 로스앤젤레스(LA)관광청이 ‘강원의 아들’ 손흥민의 메이저리그사커(MLS) LA FC 입단을 공식적으로 환영하며 “도시의 축구 열기에 결정적 동력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해외 관광 마케팅 기관이 특정 선수...
-
강원 수구, 대통령배 사상 첫 3관왕 대업 달성
강원 수구가 제44회 대통령배 전국수영대회에서 사상 최초로 15세 이하부, 고등부, 일반부를 모두 석권하는 대업을 달성했다. 전국 수구 역사에서 한 시·도가 세 부문을 동시에 휩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
-
강원 연고 6인, 몽베르서 하반기 반등 시동
강원 연고 골퍼들이 하반기 첫 대형 무대에서 상위권 재도약을 노린다.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경기 포천 몽베르 컨트리클럽 가을·겨울 코스(파72)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메디힐·한국일보 챔...
-
[이주의 KBO]2게임 차 초접전…가을야구 막차 향한 생존전
가을 야구 막차 경쟁이 시즌 막판 최대 화두로 떠올랐다. 선두 LG와 2위 한화가 정상을 두고 맞붙는 사이 3위 롯데부터 7위 NC까지는 순위표가 촘촘하게 얽혀 있다. 특히 5위 SSG부터 7위 NC까지 승차는 불과 2게...
-
‘전국 최강’ 강원체고 태권도부, 문체부장관기 전국대회 종합우승
전국 최강의 위상을 자랑하는 강원체고가 제36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남녀중·고등학교 태권도대회에서 금메달 3개, 동메달 3개를 휩쓸며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철원실내체육...
-
맨체스터시티 풋볼 스쿨(MCFS) 참가 모집
【삼척】삼척시가 세계적인 축구 명문구단인 맨체스터시티(이하 맨시티) 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가운데 오는 9월부터 생활문화체육공원내 축구장에서 전문 코치진이 참여하는 풋볼스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
-
체육공단,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최대 200만원 상금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체육 분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 서비스와 지식재산 창출을 장려하기 위해 ‘2025년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과 ‘문...
-
강원FC, 4경기 무승…골 결정력·외인 부진 해법 시급
4경기 연속 무승. 강원FC가 후반기 순위 반등을 위해 풀어야 할 과제는 단순한 ‘골 결정력’ 회복을 넘어 외국인 선수들의 영향력 회복과 전술 변화가 꼽히고 있다.
지난 9일 강릉하이원아레나에서 열린 김천 상무...
-
[피플&피플]춘천 부안초 이서연, 태권도 꿈나무 국가대표 발탁
춘천 부안초교 5학년 이서연이 2025년 태권도 꿈나무 국가대표로 발탁됐다. 전국에서 단 56명만이 선발되는 태극마크를 달며 차세대 태권도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이서연은 밝은 성격과 에너지 넘치는 체력, 긍...
-
[피플&피플]전교생 70명 시골학교서 아시아 은빛 발차기…최준영의 도전
“첫 국제대회라 부담 갖지 말고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뛰었는데 준우승이라 아쉽긴 해요. 앞으로 멋진 태권도 선수가 돼서 훗날 지도자가 되고 싶어요.”
홍천 양덕중 2학년 최준영이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