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 PD로그(17일 밤 9:55)= 무치고 부치고 끓이고 곁들여 먹으면 일품인 겨울철 별미 굴! 낭만은 잠시 현실은 혹독했다. 하루 5톤의 굴을 까라는 특명이 주어지며 본격적인 노동이 시작된다. 45년 경력의 베테랑 김진열 선생님이 혹독한 스파르타 교육을 펼치지만 굴 까기는 쉽지 않다. 생긴 건 멀쩡하지만 어설픈 손놀림으로 실수를 연발하는 임 PD. 하지만 포기란 없다! 빡세게 굴러야만 굴을 얻는 법! 쉴 틈 없는 굴 공장, 바다의 우유 굴을 따러 가는 좌충우돌 체험기가 펼쳐진다.
▣KBS 1TV 인간극장(17일 오전 7:50)=지난해 12월, 홍콩에서 열린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에서 태극마크를 단 앳 된 소년이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슈퍼 루키의 등장, 변재영(15)군은 끈질긴 노력 끝에 국가대표로 출전한 첫 국제대회에서 10점 만점의 9.54점 세계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에 최연소 MVP까지 받았다. 환경미화원이신 아버지 변덕열(59)씨는 아들이 다칠까 늘 걱정이 가득이다. 하지만 재영이에겐 든든한 조력자 여준용(35), 이지영(30) 코치 부부가 있다. 일 때문에 바쁜 재영이 부모님을 대신해 곁을 지켜주는 감사한 분들. 세계를 놀라게 한 열다섯 태권소년 변재영의 비상이 시작된다.

▣TV조선 조선의 사랑꾼(17일 밤 10:00)=태원은 딸이 있는 미국으로 가기 위해 변호사를 찾았다. 전과 때문에 비자가 나오지 않는 줄 알았지만, 변호사는 예상치 못한 이야기를 전한다. 알고 보니 비자 거절의 진짜 이유는 따로 있었다. 혼란스러워하는 태원은 변호사의 조언을 들으며 해결책을 모색하지만, 상황은 쉽게 풀리지 않는다. 과연 태원은 미국에 가서 딸을 만날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 예상치 못한 진실과 비자 문제를 둘러싼 태원의 사연이 공개된다. 김태원, 미국 입국 거부당한 이유는?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17일 밤 10:45)=백구의 고장 전라남도 진도에서 만난 오늘의 부부는 남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목발을 짚고도 마을 곳곳을 누비며 누구와도 스스럼없이 어울리는 진도의 ‘슈퍼인싸’ 남편 문은식씨. 뜨거운 가마솥 앞에서 능숙하게 고기를 삶고 손질하까지 주방을 지휘하며 채소 손질과 밑반찬 준비까지 도맡아 진도 맛집을 운영하는 아내 김선옥씨. 이 부부는 정작 두 사람이 함께 있을 때는 웃음이 사라지는데. 남편때문에 정신적 고통은 물론 물리적 상처까지 겪었다는 아내. 남편은 관계를 차라리 끝내자고 말하기까지. 함께할수록 멀어지는 부부는 갈등을 해결할 수 있을까?

▣OCN 해치지않아(17일 오전 7:30)=생계형 수습 변호사 ‘태수’에게 찾아온 일생일대의 기회, 위기의 동물원 ‘동산파크’를 구하라! 동산파크의 새 원장이 된 그는 손님은커녕 동물조차 없는 동물원을 살리기 위해 직원들에게 동물로 위장 근무라는 기상천외한 제안을 한다. 북극곰, 사자, 기린, 고릴라, 나무늘보로 출근한 동산파크 5인방. 묵언수행은 기본, 어깨 결림, 근육 뭉침, 뒷목까지 뻐근한 그들의 털 날리는 고군분투가 계속되는 가운데 북극곰신분을 망각하고 콜라를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