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철원군이 가정의달 5월을 맞아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군은 다음달 2일과 7일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직영판매장 '오늘의농부'에서 선착순 쿠폰 발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5%와 30% 할인쿠폰을 각각 300장씩 발급하며 회원 가입시 즉시 사용 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5일 이내에 사용하면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철원의 큰 일교차를 견디며 자란 사과와 고추냉이잎, 아스파라거스 등 특산물이 판매된다. 철원쌀로 만든 돌맹이네 찰떡과 현무암만두, 오대쌀찐빵, 벼알빵 등 가공식품과 가족 선물용으로 적합한 여주즙, 꿀 선물세트, 잣 세트 등도 소비자를 기다린다. 1만원 이상 주문 시 배송비는 무료이며 온라인 '오늘의농부.kr' 또는 '오늘의농부 스마트스토어'에 접속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철원군 온라인몰인 '철원몰'도 5월 중 입점기업이 판매 중인 농산물·가공식품에 대한 20%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철원몰은 2024년까지 3년 동안 도내 시·군 운영 쇼핑몰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한 온라인 쇼핑몰로 철원오대쌀 등 다양한 농산물을 만나 볼 수 있다.
철원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SNS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 중 총 4차례 홈경기를 치르는 강원FC와 협업해 경기 중 눈에 띈 철원군 광고판을 촬영, 공식 SNS에 응모하면 된다. 철원오대쌀 10kg과 선수 사인볼 등 소정의 상품이 증정된다. 이현종 군수는 "가정의달을 맞아 철원 농특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즐기며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따뜻한 5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