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제3회 태백시장배 아마기성전 전국바둑대회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오는 19~20일 태백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 일원
선수·학부모 등 500여명 방문…경기 활성화 기대

【태백】제3회 태백시장배 아마기성전 전국바둑대회가 오는 19·20일 태백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강원일보사·태백시바둑협회가 주최하고 태백시바둑협회 주관, 강원특별자치도·태백시·태백시의회·도바둑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 바둑의 성지 태백을 알리고 미래 바둑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지방자치단체에서 최초로 아마추어 기성전 타이틀기전으로 열렸던 대회는 올해 3회째를 맞아 태백을 대표하는 바둑 대회 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 1~2층에서 동호인 단체전, 동호인 개인전(갑·을·병·정), 전국 시니어 최강부(50세 이상), 학생부 등으로 나눠 대회가 치러지며 부문별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대회기간 선수 300여명, 학부모 200여명 등 500여명이 태백을 방문하며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음식·숙박의 경우 지역 경제를 위해 참가자들이 자율적으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원규 태백시바둑협회장은 "이번 대회가 태백의 대표 바둑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앞으로 태백이 전국 최고의 바둑 성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대회를 찾은 선수·학부모들이 지역 음식점· 등을 이용, 지역 경기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