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철원군 지역 초등생 대상 국내 영어캠프 실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철원군은 지난 12일 '제8회 철원군 청소년 국내 영어캠프' 출정식을 열고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국내 영어캠프는 인천 영어마을에서 오는 28일까지 운영된다.

【철원】철원군이 지역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도 국내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철원군은 지난 12일 이현종 군수와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철원군 청소년 국내 영어캠프' 출정식을 개최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국내 영어캠프는 오는 28일까지 인천 영어마을에서 지역 내 초등학교 5~6학년 100명이 참여한다.

참여 학생들은 학급당 10명씩 구성돼 원어민·내국인 교사와 함께 24시간 몰입형 교육을 받는다. 실생활 중심의 영어교육과 함께 펀데이 특별활동, 하키체험 등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언어교육 외 경험의 폭의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현종 군수는 "이번 국내 영어캠프는 실생활 중심의 영어교육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라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철원군은 초등생 대상 영어캠프 뿐만 아니라 중학생을 위한 호주 영어캠프, 고교생이 참여하는 미국 동부 명문대 등을 탐방하는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국제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과 춘천에서 철원학사를 운영하고 대학생 장학금을 대폭 확대하는 등 학생 및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