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김홍규 강릉시장은 지난 5일 강릉원주대 도서관 해람라운지에서 최고경영정책과정 수강생 4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강릉의 산업과 관광 발전 비전을 공유하고 시정의 주요 방향을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로, ‘경제도시다운 경제도시! 관광도시다운 관광도시!’를 주제로 강릉이 나아가야 할 미래 성장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김 시장은 경제도시 실현을 위한 옥계항 개발, RE100 국가산단 조성, 철송장 설치를 통한 항만·철도 복합물류 중심도시 조성 계획과 천연물바이오 미래산업도시 조성 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관광도시 실현을 위해 권역별 관광인프라 구축과 숙박 인프라 확충, 관광 케이블카 및 파크골프장 조성, 야간관광 활성화 등을 통해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과 세계 100대 관광도시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밝혔다.
또한,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2026 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2026 WTT YOUTH 강릉국제탁구대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통해 마이스 산업 도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며 글로벌 관광·산업도시로 도약하겠다는 비전도 함께 제시했다.
김홍규 시장은 “강릉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가는 지역 경제의 주축인 수강생들을 만나 시정 비전을 공유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강릉시의 현재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