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한국사도대상에 이서영 주문진고 교장·교육삼락봉사상에 김병철 전 원주교육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교육삼락회 차기 회장에 황환각 춘천교육삼락회장

이서영 주문진고 교장
김병철 전 원주교육장

(사)한국교육삼락회총연합회(회장:허일)가 수여하는 2024년도 ‘한국사도대상’에 이서영 주문진고 교장이, ‘교육삼락봉사상’에 김병철 전 원주교육장이 선정됐다.

강원교육삼락회(회장:한상량)는 지난 31일 속초양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열고 이서영 교장과 김병철 전 교육장에게 상장을 전달했다.

이서영 교장은 청소년단체, 특수학급, 민주시민교육, 강원교육정책 기획‧평가, 고교학점제 안착을 통해 함께 여는 미래 희망 교육을 실현하는 공로로 선정됐다. 강원대 역사교육과, 강릉대 교육대학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북평중 교사로 교직을 시작해 강원사임당교육원 연구사, 속초중 교감, 도교육청 장학관 등을 거쳤다.

김병철 전 교육장은 40년간의 교직생활을 통해 교육발전에 헌신했으며, 퇴임 후 원주삼락회와 함께 향토사전승교육, 환경생태교육, 교육기부활동을 전개했다. 공주사대 화학교육과, 강원대 교육대학원 화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강원과학고 교사, 설악여중·원주여고 교감, 원주고 교장 등을 역임하고 원주교육장으로 정년 퇴임했다.

한편 강원교육삼락회는 이날 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황환각 춘천지구교육삼락회장을 선출했다.

강원교육삼락회(회장:한상량)는 지난 31일 속초양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강원교육삼락회(회장:한상량)는 지난 31일 속초양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