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태백시시설관리공단 2030 중장기경영전략계획 수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해 단계별 로드맵도 제시

【태백】태백시시설관리공단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공단의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 마련을 위해 2030 중장기 경영전략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중장기 경영전략계획은 대내·외 환경 분석, 조직 진단 및 인력 재설계, 2030 전략경영 체계 구축 등 실행 중시믜 전략 과제로 구성됐다.

미션은 '시민행복, 생활편의·안전, 복지증진의 일류 공기업 실현', 비전은 '시민이 행복한 공단, 더불어 도약하는 공단'으로 설정됐다. 핵심가치는 '시민중심·안전중심·성장줌심'으로 정해 의사결정 기준으로 내재화한다는 방침이다.

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한 단계별 로드맵도 제시됐다.

2026~2027년 1단계는 성과관리시스템 구축과 조직역량 선진화, 2028~2029년 2단계는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통한 선순환 구조 구축, 2030년 이후 3단계는 체질 개선 정착과 재도약을 위한 조직·사업 재설계로 추진된다.

공단은 중장기 전략과 연계해 ESG 관점의 실행 목표도 구체화 했다. 탄소 배출 저감 및 에너지 소비 절감 각 5%, 폐기물 발생 저감 및 재활용 활대 10%, 종합청렴도 100점 등이 포함됐다.

남궁증 이사장은 "이번 중장기 경영전략계획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성과를 창출하겠다"며 "지속가능한 공공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불어 도약하는 공단’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