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횡성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이재성)은 10일 한국골프과학기술대(총장:이현수)와 '지역 문화·체육·관광 진흥 및 축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공익적 교육과 사회적 공헌이라는 공동의 가치 아래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지역의 문화와 관광은 물론 스포츠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문화·관광·축제 진흥, 스포츠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웰니스 관광 연계 프로그램 기획, 지역행사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공동 홍보·마케팅, 지역 인구 유입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한국골프과학기술대는 스포츠관광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행사 협력, 홍보관 운영 및 전문인력·자원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횡성문화관광재단은 문화·관광 생태계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또 지속가능한 지역 문화·체육·관광 발전을 위해 공동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정보 교류 및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재성 대표이사는 "두 기관의 협약이 지역 문화·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스포츠관광이라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축제와 교육기관이 상생하며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