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철원군의회(의장:한종문)는 13일 철원군 문화체육과, 인재육성과, (재)철원문화재단 등에 대한 2025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미경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철원문화재단의 각종 사업 추진에서 미흡한 점이 발견됐다"며 "여러 의원들의 지적사항을 숙지해 철원문화재단이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강세용 의원은 "문화예술사업 및 보조금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군민들의 공감을 얻어야 한다"며 "군민들이 문화향유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기준 의원은 "학저수지 힐링 체육시설 조성사업이 계획대로 내년에 준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화강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추진 시 예상되는 주차면수 부족과 진입도로 문제 등에 대해 선제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장용 의원은 "체육단체별 보조금 지원에 있어 형평성과 공정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며 "체육회와 긴밀히 협의회 보조금 집행 과정에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다은 의원은 "공유재산 관리계획과 관련, 사업추진 중 취득 계획의 취소 및 변경 계획성이 미흡했던 사례를 참고해 업무에 임해달라"며 "보다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