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더존비즈온, 서울시에 ‘ONE AI PE’ 공급… 공공 AI 에이전트 혁신 지원

㈜더존비즈온(대표:김용우)은 서울시의 인공지능(AI) 행정 혁신 사업에 참여해 내부망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 플랫폼 ‘ONE AI 프라이빗 에디션(PE: Private Edition)’을 공급한다.

서울시의 인공지능 전환(AX: AI Transformation)을 위한 핵심 기술 파트너로서 행정 업무 전 과정의 AI 활용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ONE AI PE는 더존비즈온의 ‘ONE AI’를 기반으로 공공·금융 영역 등 내부망 환경에서 보안과 효율을 확보하며 안전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더존비즈온은 서울시의 AI 활용 체계 구축에 맞춰 ONE AI PE를 통해 공공에 최적화된 AI 기반 통합 환경을 구현한다. 오픈소스 기반에 특화 도메인 지식을 추가해 고도화된 대형 언어모델을 내부망 환경에 맞게 적용하고 행정 프로세스와 데이터 환경 전반에 AI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AI 에이전트인 Amaranth 10 AI BOX를 중심으로 AI 템플릿 활용을 지원하는 웹오피스 ONEFFICE, 업무 전 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문서를 관리하는 ONECHAMBER 등과 연계돼 자연어 질의부터 각종 행정 문서 자동작성까지 전 과정을 지능화한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