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인제군보건소의 여성의학과 진료가 기존 주 2회에서 주 3회로 확대 운영된다.
이는 여성의학과 부인과 진료의 예약이 급증하고, 이에따른 원활한 진료 제공을 하기 위한 조치다.
인제군보건소 여성의학과는 초음파 진료, 자궁경부암 검사, 난소암 위험도 검사, 성매개질환균 12종 PCR 검사, 골밀도 검사 등의 여성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자궁근종, 질염, 비정상 자궁출혈, 중증 월경통, 난소종양, 자궁내막증, 폐경기증후군 등 다양한 여성질환 진료를 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료는 매주 화·목 이틀만 운영했으나, 앞으로는 화·수·목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진료를 원하는 군민은 사전 예약 후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인제군보건소는 2021년 2월 산부인과 출신인 허준용보건소장 임용후 4월20일부터 여성의학과를 운영하기 시작, 현재까지 총 3,592명의 환자를 진료했다. 이 가운데 247명이 진료를 통해 중증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 회복의 기회를 얻기도 했다.
허준용보건소장은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수준 높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진료 확대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전문 진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료 예약 및 문의는 인제군보건소 보건정책과 진료지원팀(460-2530)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