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2025 강원이코노믹서밋]강원경제인대상 수상자들 “지역 경제 발전 새 미래 위해 전력”

강원경제인대상 수상자 소감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2025강원이코노믹서밋’이 25일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AI 그리고 강원경제’를 주제로 김진태 강원자치도지사, 김시성 도의장, 박진오 강원일보사장, 박순홍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최철규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신영재 홍천군수, 이창우 정선부군수 등 기관 단체장들과 제19회 강원경제인대상 수상자를 비롯한 강원 경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선=박승선기자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2025강원이코노믹서밋’이 25일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김진태 강원자치도지사, 김시성 도의장, 박진오 강원일보사장, 박순홍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최철규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신영재 홍천군수, 이창우 정선부군수 등 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함께 열린 '제19회 강원경제인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내빈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선=박승선기자
주제 - AI 그리고 강원경제? 행사기간 - 2025년 9월 25일(목) ~ 205년 9월 26일(금) 행사장소 - 하이원 그랜드 호텔 컨벤션타워 컨벤션홀 외

2025 강원경제인대상 수상자들이 강원지역 경제 발전과 글로벌 시대 새 미래 도약을 다짐했다.

일자리창출상을 수상한 박승용 홍천 ㈜세준에프엔비 대표는 “이 상은 함께 노력해온 임직원과 지역사회, 그리고 협력기관 모두가 함께 이뤄낸 결실이다. 기업의 성장을 넘어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 융합을 통한 발전을 이뤄 강원자치도 경제의 든든한 한 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창업·연구개발상을 받은 박명수 홍천 ㈜비피도 대표는 “지역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서 지역에서 가치를 인정 받아 매우 기쁘다.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지역과의 연계, 상생 발전도 추구하겠다”고 했다.

또 같은 상을 수상한 김우식 춘천 ㈜지원바이오 대표는 “앞으로도 강원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는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지역의 발전을 이끌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SG경영상을 수상한 한기덕 태백가덕산풍력발전㈜ 대표는 “풍력사업이 농촌의 새로운 수입 창출과 지역발전의 중심 산업이 될 수 있도록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건설혁신상을 받은 조병철 원주 한양건설㈜ 대표는 “건설업계가 맞딱드린 한계와 어려움을 넘어 지역 건설기업과 함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별상을 수상한 이지연 속초 동화푸드 대표는 “강원자치도가 지닌 잠재력을 알리고, 젊은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했고, 원우림 양구 현대씨앤이 주식회사 대표는 “지역 청년들을 위한 문제 개선에 앞장서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윤영순 원주 ㈜뉴랜드올네이처 대표는 “강원의 천연자원을 알리고, 수출국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마쳤다.

정선=홍예정기자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