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체인지어스 봉사단, 홀츠하임어린이집에서 환경교육

‘올바른 분리수거’ 환경교육 등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김소영) 소속 체인지어스 봉사단이 17일 춘천홀츠하임어린이집에서 ‘올바른 분리수거’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소속 체인지어스 봉사단이 17일 춘천홀츠하임어린이집에서 ‘올바른 분리수거’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체인지어스 봉사단은 환경 보호를 위해 지역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다양한 시민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을 펼친다.

생활 속 사례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설명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서는 5~7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봉사단원들이 직접 제작한 코팅 그림카드를 활용해 아이들이 쓰레기를 분리수거함 모양의 박스에 직접 분류해보는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다. 특히 봉사단원들이 주제 선정부터 교구 제작, 교육 리허설, 환경 관련 스터디 등의 과정을 주도적으로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전춘옥 봉사단원은 “어린이들에게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직접 전해줄 수 있어 참 보람 있었다”며 “분리수거 방법을 알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작은 지혜와 마음까지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라고 말했다.

김소영 춘천남부노인복지관장은 “체인지어스 봉사단은 봉사단원들이 지역사회의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실천과 나눔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주체적인 모임”이라며 “이런 활동들이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한다”고 말했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