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5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제23회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대회’가 10일 태백 고원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장과 홍기종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장, 하일호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950여명의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팝페라 그룹 미라클보이즈의 축하공연과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태백시여성예비군과 한전 KPS 강원충북전력지사 등 사회복지 유공단체 및 개인에게 강원특별자치도사회공헌장과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이 수여되는 등 사회복지 유공자 59명이 수상했다.

김명선 도행정부지사는 “도의 복지예산이 3조원 시대를 맞이했다. 사회복지 실천가이자 전달자인 여러분이 예산액 이상의 가치를 실현해 주고 계셔서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전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사회복지 가족 여러분들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제23회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복지대회를 태백에서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리며,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 구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행사장에는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도내 사회복지 기관 및 사회공헌 기업의 홍보부스와 함께 지역 먹거리 홍보부스가 설치됐으며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자랑, 행운 물품 추첨 등의 이벤트도 함께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