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정선군 남면 역량강화 교육 수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선】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난 6일 남면 무릉리에서 추진 중인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주민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군도시재생징원센터는 지난달 7일부터 지난 6일까지 무릉리 마을회관에서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주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사업은 향후 추진 예정인 도시재생 뉴딜공모사업 ‘우리 동네 살리기 유형’ 공모를 위한 사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주민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으로 이뤄졌다.

특히 주민 참여의 확대는 물론 무릉리 주민모임 활성화, 주민협의체의 구성 등을 통해 마을을 개선하고 변화시키기 위한 주민들의 노력과 의견을 반영한 사업 계획 수립을 통해 사업의 실현 가능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용규 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을을 만들어 가기 위한 주민들의 관심과 교육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국가공모사업 획득을 위한 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해 마을 주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주민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이 지난 6일 남면 무릉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