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평창군은 평생학습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이 배움을 나눔으로 펼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미탄면 평생학습센터 풍선아트 자격증반은 지난 5일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에서 개최한 제10회 한여름밤의 페스티벌과 지난13일 열린 미탄면 아라리 플리마켓 등에 필요한 풍선장식도 재능기부했다. 이들은 문해교실 검정고시 합격자에게 축하 풍선꽃다발 전달하고, 미탄면 어린이집에 풍선아치를 3회 기증하기로 했다.
진부면 평생학습센터 하모니카, 사물놀이 과정 참여자들은 지난달 10일, 강릉에서 강릉 산불과 강풍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2일 찻집에서 특별한 공연을 펼쳤다. 꽃채운 천아트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지난달 개관한 하진부4리 경로당에 직접 만든 작품 4점을 기증해 어르신들을 위한 공간을 산뜻하게 꾸몄다. 신규 개설된 장담그기 과정에서는 직접 만든 쌈장을 복지센터에 기증했다.
이밖에 대관령면 평생학습센터는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쪽빛 천연염색 체험, 베이커리 나눔행사, 봉평면 평생학습센터도 행복나눔 빵 재능기부, 천아트 & 유화 전시회, 평창읍 평생학습센터도홈베이킹 나눔, 캘리그래피 전시회, 지역축제 댄스 공연 등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평창군은 2016년부터 각 읍면별로 평생학습센터를 지정하고, 읍면별 담당 평생학습매니저를 채용해 인문,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학습매니저는 담당 지역을 속속들이 파악하고 군민의 가장 가까이에서 활동하며 군민수요 맞춤형 프로그램 및 지역특화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