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속초시, 모범음식점 발굴육성 단계적 확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시 승격 60주년 맞아 총 90개 업소 지정
상·하수도 요금 20%→30% 확대 지원

【속초】속초시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모범음식점 발굴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시에 따르면 일반음식점 중 위생관리상태 등이 우수한 업소를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해 시 대표 음식점으로 집중 관리해 오고 있는 가운데 시 승격 60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위생·서비스 우수업소를 전년 대비 4개소 증가된 90곳을 선정했다.

이들 음식점은 음식문화개선, 영업장 위생 수준, 서비스, 맛, 좋은 식단 이행 등 세부지정 기준을 충족하는 업소들이다.

시는 관련 규정에 따라 전체 음식점의 5% 이내에서 지정했으며, 지난해 12월 음식문화개선운동 속초시추진위원회와 함께 철저한 평가를 거쳐 기존 지정업소 75개소와 신규 지정업소 15개소를 각각 선정했다.

시는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에 모범음식점 표지판 및 지정증 교부와 함께 분기별로 쓰레기종량제봉투 30매(50ℓ)를 지원하며, 특히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상·하수도사용요금 지원을 월 사용요금의 20%에서 30%로(최대 20만 원 범위) 확대 지원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남은 음식 포장용기와 영업시설 개선자금 우선 융자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부여해 모범음식점 발굴육성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해는 시 승격 6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엄격한 위생관리와 보다 향상된 친절서비스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