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웰빙·헬스]“예약일 전에 본인인증…오후 8시 접속 피하는 게 좋아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백신 사전예약 꿀팁

백신 예약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하다. 이때 간단한 사전예약 ‘꿀팁'을 알면 보다 간편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간편한 본인 인증 활용하기=잔여백신 예약을 포함해 모든 백신 접종 관련 행정처리를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하다. 본인의 예약일 전에 미리 네이버, 카카오, PASS 앱 등을 통한 본인 인증을 마치면 도움이 된다. 만약 네이버나 카카오, PASS 등 간편 인증을 희망하는 경우라면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아 두는 것이 간편하다. 또, 서버 과부하를 막기 위해 한 번 인증을 완료하면 10분 뒤에 재접속이 가능하다. 따라서 동시에 여러 단말로 예약을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예약 집중시간 피하기=예약이 집중되는 시간은 개시 직후인 오후 8시다. 밤 9시만 돼도 예약 시도자 수가 줄어 빠른 시간 안에 예약이 가능하다. 만약 앞에 여러 명이 기다리고 있어 끊었다 재접속할 경우에는 더욱 대기 시간이 길어지므로 접속 대기 상태로 놔두는 것이 좋다.

△10부제 예약기간에 예약을 못했다면=개인 사정 등으로 10부제 예약기간 중에 예약을 하지 못했다면 오는 19일 이후 연령대별 예약 시기에 예약이 가능하다. 36~49세는 19일 오후 8시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18~35세는 20일 오후 8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21일 오후 8시부터 9월18일 오후 6시까지는 18~49세 전 연령이 예약 가능하므로, 10부제 예약기간이나 연령대별 예약기간에 예약을 못 했어도 누구나 예약이 가능하다.

박서화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