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전직원 해외여행에 주택대출·학자금 혜택까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지역 우수기업-대학생 취업캠프

'일하기 좋은 기업' 총출동

대기업 수준 복리후생 눈길

1일 열린 '2014 지역 우수기업-대학생 취업캠프'에는 도내 강소기업들이 총출동했다.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주)씨유메디칼시스템이나 제7회 강원경제인상 대상 수상기업인 (주)바디텍메드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이 대거 참석했다.

학생들이 가장 주목한 것은 단연 참여 기업의 복리후생제도였다. (주)그랜드는 매주 금요일 가족 사랑의 날을 시행하고, 자녀 사랑 육아지원금 및 장학금, 경조사비를 제공한다. 주택자금 대출과 휴양시설 이용 혜택도 준다. (주)보템은 전 직원 해외여행과 동호회비 지원, 명절선물 등을 제시했다. (주)바디텍메드는 대출 및 학자금 혜택, 사내 어학교육, 자기계발 교육 등을 지원한다.

높은 기술력이 돋보인 기업도 적지 않았다. 휴젤(주)은 자체 개발한 보툴렉스를 국내외에 판매하는 기업으로 이미 글로벌 강소기업 및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주)한화제약도 신물질 및 신약 개발, 의약품 분야의 기술을 인정받았으며 (주)씨유메디칼시스템은 아시아 최초로 자동제세동기 원천기술을 확보했다는 점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이석남 강원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은 “지역 출신의 우수한 인재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망 중소기업 위주로 참여 업체를 구성했다”며 “참여 기업 대부분이 현재보다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들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원선영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