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민 3,000여명이 9일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 촉구하고 있다. 신세희기자강원특별자치도민 3,000여명이 9일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 촉구하고 있다. 신세희기자강원특별자치도민 3,000여명이 9일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 촉구하고 있다. 신세희기자강원특별자치도민 3,000여명이 9일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 촉구하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신세희기자9일 국회의사당 본관 계단 앞에서 열린 강원도민 국회 상경 집회 결의대회에 참가해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를 촉구하며 삭발한 도민 김영화씨(사진 왼쪽부터), 김진태 지사, 김시성 도의장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신세희기자한기호·이철규·박정하 국회의원이 9일 국회의사당 본관 계단 앞에서 열린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 촉구'를 위한 강원도민 국회상경 집회 결의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세희기자이양수 국회의원이 9일 국회의사당 본관 계단 앞에서 열린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 촉구'를 위한 강원도민 국회상경 집회 결의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세희기자유상범 국회의원이 9일 국회의사당 본관 계단 앞에서 열린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 촉구'를 위한 강원도민 국회상경 집회 결의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세희기자9일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서 열린 강원도민 국회상경 집회 결의대회에서 한기호·이양수 국회의원, 김진태 지사, 김시성 의장, 김천수 강원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 추진단장 등이 강원특별법 3차 개정 통과를 촉구하며 천막 농성을 하고 있다. 신세희기자9일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서 열린 강원도민 국회상경 집회 결의대회에서 한기호·이양수 국회의원, 김진태 지사, 김시성 의장, 김천수 강원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 추진단장 등이 강원특별법 3차 개정 통과를 촉구하며 천막 농성을 하고 있다. 신세희기자김태흠 충남지사가 9일 국회의사당 본관 계단 앞에서 열린 '강원특별법 3차 개정 통과 촉구'를 위한 천막 농성장에 찾아와 김진태 지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날 김태흠 충남지사는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적 의도만 남은 행정통합 논의를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세희기자강원특별자치도민 3,000여명이 9일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를 촉구하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신세희기자
강원특별자치도민 3,000여명이 9일 국회의사당 본관 앞에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통과'를 촉구하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신세희기자 and8729@kwnews.co.kr 입력 : 2026-02-09 18:07:13 지면 : 2026-02-10(0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