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강원도장애인체육회, 동해시장애인체육회에 범용 스포츠 휠체어 전달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는 13일 동해시장애인체육회에 범용 스포츠 휠체어 2대를 전달했다. 사진=강원도장애인체육회 제공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는 13일 동해시장애인체육회에 범용 스포츠 휠체어 2대를 전달했다.

도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스포츠용 휠체어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보급은 기획재정부 국민참여예산 지원을 통해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도내 시군장애인체육회의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동해시장애인체육회는 전달받은 범용 스포츠 휠체어를 동해국민체육센터 내에 비치해 생활 체육 교육 프로그램 전반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교실 수업이 진행되는 공간에 투입,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 현장 활용도 증가와 지역 장애인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장애인체육회는 2019년부터 스포츠용 휠체어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도내 시·군 간 장애인체육 환경 격차 해소와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한편 2023년 출범된 동해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체육대회 개최 및 출전 지원, 생활체육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장애인의 체육 참여 기반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