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 자동차공학과, 2025 FSK 대회 금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자작자동차동아리 GHOST팀
도내 최초 내연 포뮬러 부문 1등 수상

◇국립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 자동차공학과 자작자동차동아리 GHOST팀은 최근 전남 영광군에서 열린 2025 Formula Student Korea 대회에서 내연기관 부문 1위에 올라 금상을 받았다.

국립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 자동차공학과는 자작자동차동아리 GHOST팀이 2025 Formula Student Korea 대회에서 내연기관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자동차공학회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50개 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GHOST팀은 안정적인 페이스 전략과 치밀한 코스 공략을 바탕으로 완주에 성공, 특히 구간 최단 랩을 기록하면서 강원지역 최초로 내연 포뮬러 부문 금상을 받았다. 또 스키드패드, 짐카나, 보고서 등 주요 종목에서도 상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오정석 팀장은 "아낌없는 지원과 팀원의 열정 덕분에 완성도 높은 차량을 제작할 수 있었고 노력이 담긴 차로 수상해 기쁘다"고 말했다.

최민성 지도교수는 "국립강릉원주대 자동차공학과의 교육 시스템, 학생 잠재력, 팀워크가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이 세계 무대에서도 경쟁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과 차원에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