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2일 관광·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지역기관 인터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이해정·이하 강원혁신센터)는 22일 원주 분원에서 ‘2025 관광·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지역기관 연계 프로그램’ 1차 인터뷰를 진행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이해정·이하 강원혁신센터)는 22일 원주 분원에서 ‘2025 관광·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지역기관 연계 프로그램’ 1차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의 강원 BRIDGE 관광컬처 지원사업과 강원특별자치도 관광콘텐츠 스타트업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지역기관과 스타트업 간 협력 모델을 발굴하고 상생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영월군 △한국관광공사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강릉관광개발공사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대 기술지주회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 10개 기관이 참석, 총 17개 스타트업과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참여 스타트업들은 사업 아이템의 지역 접점, 정책·공간·자원 연계 가능성, 지역 내 수요와 기회 등을 중심으로 사업 방향을 소개했으며, 기관들은 이를 토대로 협력 및 지원 방안을 검토했다.

강원혁신센터는 1차 인터뷰에서 도출된 논의와 기업 수요를 반영해 오는 10월까지 2차 컨설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