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강원일보 독자위원 위촉식이 지난 30일 강원일보사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올해 강원일보 독자위원회는 도내 각 분야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다. 독자위원들은 이날 위촉식에 이어 제1차 회의를 개최, 최성찬 한림대 부총장을 위원장으로 추대했다. 독자위원회는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의견을 개진할 방침이다.
최성찬 위원장은 “강원일보 독자위원회에 처음 참여하는데 위원장을 맡게 돼 책임감이 막중하다. 언론이 건강한 생태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독자위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며 “보도방향이나 기사의 품질, 독자와의 소통 방향 등에 대해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신 독자위원들의 고견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병수 강원일보 부사장은 “창간 80주년을 맞은 강원일보는 지난해 한국기자상, 관훈언론상 등을 수상하며 지역언론의 역할과 가치를 인정 받았다”며 “언론이 건강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는 내부적 성찰은 물론 외부의 객관적인 시선이 필요한 만큼 독자위원들의 아낌 없는 관심과 질책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5년 강원일보 독자위원 명단 △안정희 강원특별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장 △오춘석 강원행정동우회장 △이의한 강원대 사범대학장 △정별님 변호사 △최대식 강원일보CEO아카데미 총원우회장 △최상순 대한건설협회 강원특별자치도회장 △최성찬 한림대 부총장 △김정수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전찬성 강원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