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릉정보고·미래고, 강원기능경기대회서 우수 성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 학생들
미래고 학생 및 학교 관계자들

강릉정보공고(교장:최기원)와 미래고(교장:최정하)가 최근 원주에서 열린 2025 강원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강릉정보고는 자동차차체수리 직종에 출전한 3학년 정지훈 학생이 금상, 2학년 김시우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정지훈 학생은 3년 전 동상 수상에 이어 지난해 은상, 올해 금상을 받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정지훈군은 “방과 후와 주말 시간을 활용한 끊임없는 연습이 결실을 맺었다”며 아낌없이 지원해준 학교와 친구들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원주 미래고는 이번 대회에서 금·은·동·장려 총 13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직종별로는 △공업전자기기 직종 (금메달 김대현, 은메달 원정제) △CNC. 선반 직종(금메달 강리원, 은메달 김민석, 동메달 김수현, 장려상 권동준) △자동차페인팅 직종(금메달 윤주환, 은메달 정성엽, 동메달 전재현, 장려상 이유진) △기계 CAD 직종(은메달 임승현, 장려상 이태희) 등이다.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말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강원 대표로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최기원 강릉정보공고 교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밤낮없이 열심히 연습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최정하 미래고 교장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통해 우수한 기술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