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신경호)이 여성기업의 공공조달 참여 확대를 위해 (사)강원여성경영인협회(회장:김선미)와 18일 여성경영인협회 사무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강원도 내 여성기업의 수의계약 및 물품·용역 구매 등 공공구매분야에서 계약 참여 기회를 실질적으로 늘릴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논의하고, 교육청의 정책 대응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선미 협회장은 “교육청이 발주하는 소규모 계약에 여성기업이 보다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수의계약 기회 확대가 절실하다다”며 “여성기업의 공공조달 진입은 단순 민원이 아닌 지역경제 다양성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핵심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에 도교육청 최준호 정책협력관은 “여성기업의 공공계약 참여 확대는 교육행정의 사회적 책임 실현이자 지역균형발전 전략”이라며 “법적 기준 이상을 달성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현장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세부 제도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2024년 여성기업 계약비율 목표율을 초과 달성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여성기업 등 지역 내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다시, 더나은강원교육 시즌2’ 정책 방향 중 하나인 지역경제와 함께하는 교육행정 실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사)강원여성경영인협회는 강원도 내 여성 CEO와 경영인들로 구성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지역경제 분야의 실질적 기회균등 실현, 여성 경영인의 권익 보호와 능력·지위 향상, 활발한 경제활동 참여와 창업 촉진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