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양구시티투어로 양구 대표 관광명소 즐기자

매주 금·토·일 춘천역에서 출발하는 당일 코스
로 운영방산나들이, 힐링산책, 해안DMZ 트레킹
5년 만에 재개장한 을지전망대 코스 추가 등

【양구】양구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를 코스별로 즐길 수 있는 ‘양구시티투어’를 오는 18일부터 운영한다.

양구시티투어는 전문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요일별로 정해진 코스에 따라 지역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관광 서비스다.

올해는 오는 18일부터 11월30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금·토·일 춘천역에서 출발해 양구군의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다시 춘천으로 돌아오는 당일 코스로 진행된다.

올해 시티투어는 방산나들이 코스(금요일), 힐링산책 코스(토요일), 해안DMZ 트레킹 코스(일요일) 등 3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특히 5년 만에 재개장한 을지전망대와 DMZ펀치볼둘레길이 포함된 신규 코스가 신설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양구 1경인 양구수목원의 입장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이용 요금은 성인과 초·중·고 학생은 8,000원, 6세부터 미취학아동까지는 4,000원이다. 관광지 입장료, 식비, 체험료, 여행자보험료 등의 기타 비용은 참가자가 개별 부담해야 한다.

양구시티투어 예약은 양구문화관광 누리집 또는 매일관광((033)253-4000)을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하며, 춘천역 1번 출구 옆 여행자 쉼터에서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또 서울·경기권 관광객을 위한 ‘광역시티투어 힐링·산책코스’도 4월 중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이명옥 군 관광문화과장은 "올해 시티투어는 양구만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흥미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