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매이션 화풍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이른바 '지브리 프사'가 사람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지브리 프사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따라 만든 사진으로 보통 자신의 얼굴을 지브리 애니메이션 캐릭터처럼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27일 기준, 챗GPT 국내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는 역대 최다인 125만2천925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달 챗GPT DAU의 이용자 수는 약 103만3천명으로, 첫 100만명대를 기록했는데 최다 기록을 다시 경신한 셈이다.
이같은 이용자 급증은 오픈AI가 지난 달 출시한 신규 이미지 생성 AI 모델 '챗GPT-4o 이미지 생성'이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해당 모델이 공개된 후, 전 세계 챗GPT 이용자들이 일본의 인기 애니매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화풍의 이미지를 생성해 SNS에 올리며 화제가 됐다.
이용자 A(25)씨는 “내가 의도한 대로 AI가 그려주니 나만이 가질 수 있는 특별한 그림처럼 느껴진다"며 "캐리커쳐와 다른 감성적인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오픈AI에 따르면, ChatGPT의 주간 이용자 수는 현재 5억 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2023년 11월 당시 이용자 수가 1억 명이었던 것에 비하면 급격히 증가한 수치다.
한편, 오픈AI는 31일, “SBG의 지원을 통해 전 인류에 이로운 AI 개발을 계속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는 성명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