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4월2일

TV하이라이트

◇EBS 세계테마기행

▣EBS 세계테마기행(2일 오후 8:40)=이번 세 번째 여정은 사우디아라비아의 대표적인 휴양지 압하로 떠난다. 압하는 해발 2,200m의 고지대에 있어 대표적인 거리 ‘안개’라는 뜻의 알 다밥 산책로가 유명하다. 그 이름을 증명하듯 밤이 되면 부드럽게 넘실대는 안개가 잊지 못할 풍광을 선사한다. 그리고 벽마다 널빤지를 덧댄 듯한 독특한 모양의 전통 가옥 라카프하우스를 보기 위해 압하에서 가장 오래된 주거지 중 하나인 알 바스타로 향한다. 과연 이 건축물에 담긴 비밀은 무엇일지 찾아본다.

▣MBN 나는 자연인이다(2일 밤 9:10)=서로의 일상을 채워주는 자연인 원유순씨의 산골 대가족 이야기가 펼쳐진다. 봄이 한발 느린 자연 이곳에서는 행여나 산 속에서 가족들이 미끄러질까 유순씨와 제부 동현씨가 쌓인 눈을 쓸기에 바쁘다. 따뜻해질 날을 기다리며 대억씨는 직접 나무에 올라 수십 그루의 나뭇가지를 정리하고 유순씨와 외숙모 화순씨는 꽃과 나물 씨앗을 심으며 다가올 봄의 시작을 기대해본다. 오늘도 요리는 동생 유옥씨 담당! 사람이 많은 만큼 온 가족이 먹을 시래기 명태조림은 큰 솥을 가득 채운다. 봄눈 내리는 배경의 낭만 넘치는 식사까지 다 함께 있을 때면 일상이 곧 즐거운 명절이 된다.

◇KBS 1TV 동물의 왕국

▣KBS 1TV 동물의 왕국(2일 오후 5:30)=강과 바다의 거구들 특집! 육지에서 가장 큰 몸집으로 거대한 서식지를 돌아다니며 풍경을 만는 코끼리부터 초식동물이지만 사납고 위험하기로 유명한 하마, 현존하는 가장 큰 설치류이자 포유류인 카피바라, 생태계를 위협하는 뉴트리아, 초식성 해양 포유류 매너티, 노련한 수중 사냥꾼 바다사자, 멋진 등지느러미를 가진 돛새치, 세상에서 가장 큰 어류 고래상어까지! 세계 각지의 강과 바다에서 물 없이는 살 수 없는 다양한 동물을 만나본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2일 오후 8:45)=광고계의 손천재, 손혜성 손모델이 등장해 탑스타들의 손 대역을 위한 3초 만에 힘줄도 만들어내는 노하우와 손근육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이어 ‘춤추는 지휘자’ 백윤학 지휘자는 공대 출신 수재에서 마에스트로로 전향한 사연과 동심을 깨우는 특별 오케스트라 공연까지! 또 아시아 최초로 남극대륙을 단독 횡단한 김영미 대장은 100㎏ 썰매를 끌며 70일간 펼친 여정과 함께 극한 환경에서도 꼭 챙긴 필수 아이템이 대공개된다. 마지막으로 배우 박형식이 드라마 ‘보물섬’ 비하인드와 함께 ‘후유증’ 라이브 무대를 선사하며 명배우로 성장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한다.

◇OCN 월드 워 Z

▣OCN 월드 워 Z(2일 오후 4시)=전 세계를 덮친 정체불명의 존재들! 도시를 초토화시키는 습격이 이어지고 인류는 생존의 기로에 선다. 각국은 입국을 전면 통제하고 국경에 벽을 세우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서지만 상황은 점점 악화되는데! 원인을 알 수 없는 이변 속에서 전직 군인이자 UN 소속 조사관인 제리는 가족과 함께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한다. 한편 생존 확률 0%, 누구도 살아남을 수 없는 위협 속 인류를 구할 유일한 희망으로 지목돼 세계 곳곳을 누비며 감염의 원인을 추적한다.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