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3·1절 건강달리기]-평창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3.1절 106주년 기념 제26회 평창군민 건강달리기 대회
올림픽 역사와 건강을 함께 기념하는 달리기 축제 열려
평창 세계올림픽도시연맹총회 성공개최 기원 레이스

◇제106주년 3·1절 기념 제26회 평창군민 건강달리기대회가 1일 평창군청 앞 광장에서 심재국 평창군수, 남진삼 평창군의장, 김금숙평창교육지원청 교육장, 김근태 평창소방서장, 이욱환 평창문화원장, 지형진 평창군체육회장, 김태윤NH농협평창군지부장, 이홍대 평창국유림관리소장, 고광배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이만재 평창농협조합장, 김용래 평창군이장협의회장, 장동기 평창군번영회장, 고홍재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 등 기관단체장과 군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평창】제106주년 3·1절 기념 제26회 평창군민 건강달리기대회가 1일 평창군청 앞 광장에서 심재국 평창군수, 남진삼 평창군의장, 김금숙평창교육지원청 교육장, 김근태 평창소방서장, 이욱환 평창문화원장, 지형진 평창군체육회장, 김태윤NH농협평창군지부장, 이홍대 평창국유림관리소장, 고광배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이만재 평창농협조합장, 김용래 평창군이장협의회장, 장동기 평창군번영회장, 고홍재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 등 기관단체장과 군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광복80년, 강원일보 창간 80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대회는 3.1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기념하고, 달리기의 생활화를 통한 건강한 생활체육 문화를 확산하며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 개최한 지역으로서 올림픽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하자는 모토를 달아 평창-제천 고속철도 제5차 국가철도망 반영과 오는10월에 평창에서 열리는 세계올림픽도시연맹총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화합의 레이스로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김금숙 평창교육장의 선창으로 대한독립만세, 평창군과 평창교육발전을 위한 만세 삼창을 다함께 외치며 출발했다. 평창군민들은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걷고 뛰며 평창군청 앞 광장을 출발해 평창교 사거리, 평창지구대 삼거리, 평창우체국을 지나 여만교 반환점을 돌아 문화복지센터, 보건의료원을 거쳐 다시 평창군청으로 돌아오는 4㎞ 구간을 완주했다.

대회가 시작되기 전 평창색소폰동호회(회장:최석복)는 식전공연을 펼쳤으며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조혜경)은 빵과 우유 700개를 선착순으로 참가자들에게 나눠주며 양성평등 캠페인을 펼쳤다.

평창군 산림과와 평창국유림관리소 공무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등 50여명이 참여해 3.1절 기념 평창군 건강달리기대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산불방지 의식 확산을 위한 산불예방 서명운동과 함께 산불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며 산불조심 캠페인을 펼쳤으며 현대자동차평창지점은 펠리세이드 신차를 홍보하며 커피를 선물로 증정했다. 평창읍새마을부녀회는 기념티와 생수를 , 평창군여성의용소방대는 차를 나눠주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안전한 대회를 위해 평창경찰서에서 교통관리를, 보건의료원이 응급차를 지원했으며 평창군체육회와 평창읍체육회 회원들 대회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대회진행과 경품권 및 경품을 배포했다.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평창사랑상품권을 비롯해 평창한우마을곰탕선물세트와 평창쌀, 생필품 등 1400여점의 경품을 선물로 나눠줬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새봄을 맞아 3·1절 106주년을 기념하며 평창의 맑은공기와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평창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평창-제천 고속철도 제5차 국가철도망 반영과 오는10월에 평창에서 열리는 세계올림픽도시연맹총회 성공를 위해 군민 모두 마음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했다.

◇평창읍새마을부녀회(회장:김석분)는 기념티와 생수를 , 평창군여성의용소방대(회장:이근순)는 차를 나눠주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평창군 산림과와 평창국유림관리소 공무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등 50여명이 참여해 3.1절 기념 평창군 건강달리기대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산불방지 의식 확산을 위한 산불예방 서명운동과 함께 산불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며 산불조심 캠페인을 펼쳤다.
◇제26회 강원일보 3.1절 106주년 기념 평창군민 건강달리기대회가 1일 평창군청 광장에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남진삼 평창군의회의장, 김광성 이은미 군의원, 김금숙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공무원,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조혜경)은 빵과 우유 700개를 선착순으로 참가자들에게 나눠주며 가정폭력 아웃, 양성평등 캠페인을 펼쳤다.
평창군여성의용소방대(회장:이근숙)과 심재국평창군수, 남진삼 평창군의장, 김근태평창소방서장이 기념촬영을 했다.
3.1평창군민건강달리기 대회전 군민들이 줄을 서서 티셔츠와 산불예방캠페인 등에 서명하며 기념품을 받고 있다.
◇참가자들은 김금숙 평창교육장의 선창으로 대한독립만세, 평창군과 평창교육발전을 위한 만세 삼창을 다함께 외치며 출발했다.
◇현대자동차평창지점은 펠리세이드 신차를 홍보하며 커피를 선물로 증정했다.
심재국 평창군수가 출발에 앞서 안전하게 완주하라며 축사를 하고 있다.
3.1절 평창군민 건강달리기 대회에 참가한 군민들이 출발선 앞에서 화이팅을 외쳤다.
완주를 하고 온 군민들이 1400여점의 경품을 차례대로 받고 있는 모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