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나혼자산다(21일 밤 11:10)=성환의 고통스러운 등장! 시작부터 나뒹굴며 거침없는 기침까지… 속이 불편한 성환은 결국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단골 병원으로 출동한다. 겁쟁이 성환은 검사 내내 긴장하며 위내시경 차례가 다가올수록 초조함이 극에 달한다. 특히 마취가 잘 안 되는 스타일이라며 더 긴장했지만 막상 검사 중에는 깊은 숙면에 빠져 간호사가 깨워도 일어나지 않는 해프닝이 발생한다. 과연 성환의 건강 상태는 괜찮을까? 웃음과 걱정이 교차하는 성환의 건강검진기가 펼쳐진다!
▣EBS 명의(21일 밤 9:55)=바람만 스쳐도 아픈 병, 통증의 왕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이 발생하는 통풍은 관절에 쌓인 요산이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지난 10년간 전체 통풍 환자 수는 약 73% 급증해 특히 20~40대 남성 환자는 10년 전 대비 20대 약 80% 이상 증가해 2023년 전체 통풍 환자의 약 48%를 차지했다. 젊은 세대도 더 이상 방심할 수 없다! 주목할 것은 통풍이 완치가 어려운 대사질환으로 평생 관리해야 한다. 통풍에 대한 여러 오해를 바로잡고 제대로 알아야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통풍을 잘 다스리며 일상을 유지하는 방법을 류마티스내과 명의와 함께 살펴본다.

▣tvN 에드워드리의 컨츄리쿡(21일 오후 8:40)=이번 주인공은 제철 식재료 ‘양미리’! 여기에 메밀가루를 응용한 요리까지 총 세 가지 변주가 펼쳐진다. 그리고 돌아온 반가운 손님 변요한! 그는 오자마자 할머니들을 대접할 아이디어를 쏟아낸다. 한편 에드워드 리는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레시피로 요리에 나서지만 컨츄리즈에게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들이 발생하고 마는데! 과연 컨츄리즈는 무사히 할머니들에게 요리를 완성해 대접할 수 있을까? 할머니들의 평가에 긴장한 컨츄리즈의 운명을 지켜본다!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21일 오후 8:30)=요리계의 이단아, 괴짜 셰프 승우아빠가 민호 집을 기습 방문했다. 이유는 다름 아닌 즉석 요리 테스트! 예고도 없이 시작된 요리 테스트에 허둥대는 민호는 우당탕탕 허당미를 제대로 뽐낸다. 하지만 승우아빠의 혹독한 요리 과외가 시작되며 상황이 반전된다. 실패 없는 황금계란 볶음밥 비법을 전수받으며 민호의 요리 실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한편, 주방에서는 승우아빠의 초특급 블록버스터 액화질소 요리 퍼레이드가 시작된다. 2분 만에 이븐하게 굽는 ‘액화질소 스테이크’와 전국민 군침을 자극한 ‘들기름 아이스크림’까지 함께 만나보자.

▣OCN 더블 타겟(21일 오후 1:10)=실수로 동료를 잃은 후 은닉 생활을 하고 있는 전직 특수부대 출신의 스나이퍼-스웨거(마크 월버그)는 어느 날 정부 고위 관계자-존슨 대령(대니 글로버)으로부터 대통령을 저격하려는 음모를 막아달라는 요청을 받게 된다. 스웨거는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로 미리 범행 장소와 방법 등을 연구해 준비한다. 그러나 대통령 암살 예정일! 오히려 스웨거가 대통령 암살을 시도한 범인으로 몰리게 된다. 이제 미국 정부와 최강 스나이퍼 스웨거의 숨막히는 전쟁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