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속초시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민원서비스 실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전화민원서비스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마련됐다.
교육은 전화민원 응대기술 향상, 악성민원 대처 방법, 그리고 심리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시는 올해를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향상 원년’으로 선언하고,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교육, 친절·불친절 신고센터 운영, 시장과 함께하는 ‘3心(들어주는 마음, 공감하는 마음, 함께하는 마음)’ 민원소통 간담회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전화민원 응대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해 시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