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지역 전문대학과 수도권 등의 전문대학 총 22곳의 진학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2025학년도 강원권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가 7일 오전 10시부터 한림성심대 학생복지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전문대학 진학정보와 입시상담을 한 자리에서 통합 제공함으로써 진로를 선택해야 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진로 및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대에는 학생 유치를 위한 홍보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권에서는 강릉영동대, 강원도립대, 세경대, 송곡대, 송호대, 한국골프대, 한림성심대 등 7개 전문대가 모두 참여한다. 타 지역에서는 경복대, 국제대, 남양주 대경대, 대림대, 동남보건대, 동서울대, 동아방송예술대, 동원대, 신구대, 안산대, 여주대, 용인예술과학대, 인하공업전문대, 재능대, 한국관광대 등 15개 대학이 홍보부스를 설치한다.
부스에서는 꼭 필요한 진학정보를 제공하며 1대1 입학상담도 이뤄진다. 특별한 경품 혜택도 있다. 사전신청 후 현장을 방문한 선착순 5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스템프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갤럭시버즈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한림성심대 관계자는 “대입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