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국민의힘 차기 강원도당위원장은 누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지난 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다음달 1~21일 선출 결정
초선의 박정하(원주갑)·노용호(춘천갑당협위원장)거론
4선 권성동 의원의 내년 총선 구심점 역할 기대 의견도

내년 4·10 총선을 이끌 국민의힘 강원도당위원장을 누가 맡을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는 지난 5일 회의를 열고 차기 전국 시·도당위원장을 다음달 1~21일 사이에 선출하라는 결정을 내렸다. 국민의힘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사무총장은 6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7월 중 정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국당협위원장 워크숍에서도 공지됐던 내용이다. 현재 강원도당위원장인 초선의 유상범(홍천-횡성-영월-평창)국회의원은 이미 연임된 상태로 7월까지만 맡을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의힘은 그동안 관례에 따라 현역 의원들이 논의해 도당위워장을 합의 추대해왔다. 4선 권성동(강릉), 3선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을), 재선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국회의원은 이미 한차례씩 다 맡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초선의 박정하(원주갑), 노용호(춘천갑당협위원장)의원이 거론된다. 특히 한기호 의원은 국회 국방위원장, 이철규 의원은 당 사무총장, 이양수 의원은 원내수석부대표 등을 맡고 있어 겸직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5선에 도전할 권성동 국회의원이 강원도당위원장을 맡아 내년 총선의 구심점 역할을 해 달라는 의견도 나오는 분위기다. 여당 강원도 국회의원들은 이달 중 한자리에 모여 강원도 현안과 차기 강원도당위원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