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철원·양구·홍천·횡성 농어촌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국민의힘 한기호·유상범 국회의원 6일 밝혀

국민의힘 한기호 국회의원(사진왼쪽)·국민의힘 유상범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철원군과 양구군, 홍천군, 횡성군이 최종 선정됐다.

국민의힘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을), 유상범(홍천-횡성-영월-평창)국회의원은 6일 이같이 밝히면서 주민들의 생활환경이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취약지역의 주민들이 최소한의 삶의 질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주거, 안전, 위생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생활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철원군 철원읍 월하리는 2027년까지 향후 4년간 국비 13억원을 포함한 총 19억원을, 양구 동면 지석1리는 총 22억원을 각각 투입해 노후주택 및 배수로 정비·보행환경 개선·노후주택 및 슬레이트 지붕정비·비상소화전이 설치될 예정이다. 홍천군 두촌면 자은3리 후동마을에 총사업비 19억4,000만원, 횡성군 횡성읍 읍하4리에 총 사업비 22억6,000만원을 투입한다.

한기호 의원은 “지역의 어려움을 알고 사업 선정을 위해 애를 많이 쓰신 농식품부, 강원도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상범 의원은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력이 공모사업 선정이라는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홍천, 횡성, 영월, 평창 지역주민들께서 보다 많은 국가예산 지원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