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요정 산천어 축제장 방문 ‘1월의 크리스마스’ 25일까지 관광객·어린이와 재회 짜릿한 손 맛 낚는 구름인파 주말에 60만 돌파 기대
◇화천산천어축제장에 구름인파가 몰리면서 이번 주말에 누적 관광객 60만 돌파가 예고되고 있다.◇화천산천어축제장에 짜릿한 손 맛을 낚는 구름인파가 몰리며 이번 주말에 누적 관광객 60만 돌파가 예고되고 있다.◇화천산천어축제장에 짜릿한 손 맛을 낚는 구름인파가 몰리며 이번 주말에 누적 관광객 60만 돌파가 예고되고 있다.◇화천산천어축제장에 짜릿한 손 맛을 낚는 구름인파가 몰리며 이번 주말에 누적 관광객 60만 돌파가 예고되고 있다.◇화천산천어축제장에 짜릿한 손 맛을 낚는 구름인파가 몰리며 이번 주말에 누적 관광객 60만 돌파가 예고되고 있다.
【화천】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진짜 산타가 등장하며 축제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짜릿한 손 맛을 낚는 구름인파가 몰리며 이번 주말에 누적 관광객 60만 돌파가 예고되고 있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진짜’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도착해 관광객과 어린이들에게 ‘1월의 크리스마스’를 선사하고 있다.
축제장에 모습을 드러낸 산타와 엘프는 얼곰이성에 조성된 산타 우체국에서 수많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인근 얼음썰매장에서 어린이들의 썰매를 끌어주기도 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는 화천시내 선등거리 페스티벌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린다.
산타 일행은 체류 기간에 어린이 도서관, 사내 도서관, 커뮤니티센터 등 다양한 교육 문화시설도 찾는다.
22일에는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어린이들과 이색 파크골프 대결도 벌인다.
산타와 요정 엘프는 오는 25일까지 축제장에 머물며 관광객과 어린이들을 만날 계획이다.
화천군의 산타클로스 이벤트가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정통성에 있다.
로바니에미시는 매년 세계 어린이들이 산타에게 보내는 수십 만 장의 편지가 모이는 ‘산타의 고향’이다.
화천군은 2016년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및 체신청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화천읍에 핀란드 산타클로스 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을 개국했다.
지난 1년 간 화천 산타 우체국에 도착한 편지는 모두 9,682통으로 집계됐다.편지를 보낸 어린이들은 지난달 성탄절을 전후해 핀란드 산타 우체국 소인이 찍힌 산타의 답장을 받았다.
최문순 군수는 “관광객들이 산천어축제장에서 핀란드 산타클로스와 만나 즐거운 추억도 쌓고 축제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날아온 리얼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17일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장기영기자 kyjang3276@kwnews.co.kr 입력 : 2026-01-17 13:4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