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춘천지검 검사장에 이응철 대검 대변인 임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법무부 29일 발령일자 검찰 고위급 인사단행
횡성 장동철-춘천 차범준 등도 인사명단 포함
이영림 춘천지검장 법무연수원연구위원 이동

◇이응철 춘천지검 검사장. ◇장동철 대검 형사부장. ◇차범준 대검 공판송무부장. (사진 왼쪽부터)

춘천지검 검사장에 이응철 대검찰청 대변인이 임명됐다.

이재명 정부의 첫 검찰 고위간부 인사가 25일 단행됐다. 이번 인사발령 일자는 29일이다.

이응철(49·사법연수원33기) 춘천지검장은 서울고와 서울대 사법학과를 졸업하고 제43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법무부 형사법제과장·형사기획과장, 서울남부지방검찰청 형사1부장검사,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차장검사, 대검찰청 대변인 등을 거쳤다.

형사사건을 지휘하는 대검찰청 형사부장에는 장동철 제주지검장(54·30기)이 임명됐다. 강원도 횡성 출신으로 횡성고와 서울시립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고검 형사부장, 제주지검 검사장 등을 역임했다.

춘천고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한 차범준(47·33기) 인천지검 제2차장검사는 검사장으로 승진해 대검찰청 공판송무부장으로이동한다. 부산지검 동부지청 차장검사, 대검 공안수사지원과장·선거수사지원과장 등으로 근무했다.

강릉 출신 이영림(54·30기) 춘천지검장은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자리를 옮긴다.

이번 인사명단에는 강원도에서 근무한 검사들이 다수 포함됐다. 전국 최대 서울중앙지검을 관할하는 신임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서울고검장)에는 2013년 춘천지검 부부장검사로 근무한 구자현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신규 보임됐다. 법무부 법무실장에는 박성민 대전고검 검사장(2018년 속초지청장), 대검찰청 기획조정부장에는 차순길 서울고검 형사부장(2018년 영월지청장), 서울북부지검 검사장에는 박현준 울산지검장(2003년 원주지청), 의정부지검 검사장에는 이만흠 법무연수원 총괄교수(2019년 속초지청장), 대전지검 검사장에는 서정민 법무연수원 용인분원장(2022년 강릉지청장), 대구지검 검사장에는 박혁수 인천지검 1차장(2005년 원주지청), 전주지검 검사장에는 신대경 법무부 송무심의관(2020년 원주지청 형사1부장), 대전고검 차장검사에는 민경호 법무부 감찰담당관(2012년 강릉지청) 등이 각각 임명됐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