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강원도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직무역량 강화 교육 성료

지정스포츠클럽 확대 도전·실무 전문성 향상 중점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춘천 더잭슨나인스호텔에서 도내 공공스포츠클럽 사무국장, 실무자, 지도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25 공공스포츠클럽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 제공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춘천 더잭슨나인스호텔에서 도내 공공스포츠클럽 사무국장, 실무자, 지도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25 공공스포츠클럽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스포츠클럽의 안정적 운영 기반 마련과 네트워크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특히 ‘지정스포츠클럽’ 도전 확대를 위한 실무 중심 강의가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지정스포츠클럽 공모 신청 전략 및 실무 가이드 △AI 기술을 활용한 회의록·보도자료 작성법 △이해충돌방지법 및 갑질 예방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행정·홍보 실무 역량은 물론, 공공기관 종사자로서 필요한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양희구 도체육회장은 “지정스포츠클럽은 공공클럽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환점”이라며 “각 클럽이 이를 목표로 적극 도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교육이 미래를 준비하는 공공스포츠클럽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과 행정적 지원으로 지역 스포츠의 핵심 기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