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KDN(사장:박상형)이 3년 연속 ‘2025 국가서비스대상'을 수상했다.
한전KDN은 26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2025 국가서비스대상(8th National Industry Awards) 시상식’에서 에너지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년 연속 수상이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가서비스대상은 치열한 대내외 경쟁 속에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는 산업별 우수한 서비스 기업·기관을 공모·선정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방향을 제시하고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한전KDN은 공공 부문의 디지털 전환 선도, 민간 전문회사와의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등 에너지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전KDN 관계자는 “전력ICT에서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 사업자로의 성공적 전환과 에너지 클라우드 서비스 선도로 안정적 에너지산업을 선도하는 전문 공기업의 모습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한전KDN(Korea Electric Power Data Network)은 한국전력공사(KEPCO)의 100% 자회사로, 1992년 설립된 에너지 ICT 전문 공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