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18일 밤 9:30)=탐정들의 단골 업무, 첫사랑 찾기! 그런데 오늘의 의뢰는 지난 첫사랑 찾기 의뢰들과는 조금 다르다. 속전속결로 빠져버린 50대의 사랑. 오랜 세월을 지나 재회한 첫사랑에게 다시 푹 빠져버린 의뢰인은 다른 조건들은 고려할 새도 없이 꿈꿔왔던 첫사랑과의 사랑을 시작했다. 행복한 날들이 이어지며, 다가올 핑크빛 미래를 꿈꾸던 그 때, 예상치 못한 사건이 터졌다. 바로 연인이 갑자기 사라져 버린 것. 순식간에 자취를 감춘 연인의 사연을 따라 탐정단이 움직인다.
▣EBS 세계테마기행(18일 오후 8:40)=인도네시아를 가장 큰 섬이자,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섬인 수마트라섬. 남수마트라의 심장이자 물의 도시인 팔렘방에서 여행을 시작한다. ‘동양의 베니스’라 불렸던 팔렘방의 운하를 따라 걸으며 그곳에 펼쳐진 사람들의 일상을 들여다본다. 시간에서 멈춘 듯 물레방아가 돌아가고, 물가에서 노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그득한 마을. 오랜만에 옛 정취를 느끼게 하는 산골 마을의 중심에서 마음의 평화와 추억을 한 아름 선물 받는다. 다음 날 아침 펼쳐지는 마을의 대축제, 연날리기 대회까지 즐기며, 마을 주민들과 한바탕 즐거운 시간을 보내본다.

▣KBS 1TV 인간극장(18일 오전 7:50)=5년 전, 무릎이 아픈 아내 조점님 씨를 위해 남편 이명연 씨는 쪼그려 앉지 않아도 되는 포도 농사를 시작했다. 아내가 포도 세 송이를 따는 동안 겨우 한 송이를 딸까 말까 한 남편 명연 씨. 결국 쪼그려 앉아서 짓던 채소밭 농사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하게 되었다는 점님 씨는 부글부글 속이 탄다. 그래도 부부의 자부심인 삼남매를 키워내며 투닥투닥 행복한 일상을 꾸려온 부부. 오늘도 티격태격, ‘로또’처럼 안 맞다는 남편과 포도밭을 누비는 점님씨를 만나본다.
▣G1 SBS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18일 오전 11:30)=키도 쑥쑥, 영양도 듬뿍!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소고기 요리를 배워본다. 첫 번째 요리는 소고기 완자를 소스에 조려 밥과 함께 먹는 소고기완자덮밥이다. 한 번에 먹기 좋게 동글동글하게 빚은 소고기 완자는 육즙과 소스를 품고 있어 어린이들의 입맛 사로잡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다음 요리는 쫄깃한 소고기와 아삭한 채소의 조합, 소고기채소볶음! 다채로운 맛이 숨겨져 있는 요리를 만들어 보자. 마지막으로 만나볼 요리는 소고기단감카나페다. 빵 대신 단감 위에 부드러운 소고기와 고소한 치즈를 얹어 미식의 향연에 빠져본다.

▣OCN 국제수사(18일 오후 5:30)=필리핀으로 인생 첫 해외여행을 떠난 대천경찰서 강력팀 ‘홍병수’ 경장. 여행의 단꿈도 잠시, 그는 범죄 조직 킬러 ‘패트릭’에 휘말려 살인 용의자가 된다. 누명을 벗기 위해 현지 가이드이자 고향 후배 ‘만철’과 직접 수사에 나선 병수. 넘치는 촉과 달리 영어는 따라주지 않고, 필리핀에서 재회한 웬수 같은 죽마고우 ‘용배’가 끼어드는 바람에 수사는 의도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간다. 촌구석 형사는 과연 무사히 한국에 돌아갈 수 있을까? 동네 형사들의 국제 작전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