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골프·스키 즐기며 대관령 대자연 만끽..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주)우성리조트,알펜시아 리조트 A지구 1조원 이상 투자

대관령의 대자연 위에 지어진 알펜시아 에스테이트가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올해 3월 KH로부터 알펜시아 에스테이트를 인수한 ㈜우성리조트가 알펜시아 리조트 A지구 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우성리조트는 알펜시아 리조트 A지구 내 토지 약 17만㎡와 알펜시아 에스테이트의 운영권을 매입한 뒤.약 6개월간 예산부족 등 여러 가지 사항으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던, 알펜시아 리조트 A지구의 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해 조경, 시설물, 직원복지, 서비스 등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이로 인해 단지의 쾌적성 및 보안, 미관이 개선되어 기존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알펜시아 에스테이트는 알펜시아 컨트리클럽의 페어웨이를 조망하며 골프와 스키 등도 마음껏 즐기는 소수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유명한 곳이다.

코로나19등을 거치면서 답답한 도심을 떠나 자연에서 프라이빗한 공간을 즐길 수 있는 주말 주택으로 주목받으며 그 가치가 더욱 높아졌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을 고려해 현재 ㈜우성리조트는 알펜시아 리조트 부지 내에 60실 규모의 단독형 생활숙박시설 알펜시아 에스테이트를 분양한다.. 이번에 개발되는 알펜시아 에스테이트는 강원개발공사에서 개발했던 휴양콘도미니엄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미개발부지에 15년 만에 개발되는 상품으로 평창의 명문 골프장인 알펜시아 컨트리클럽의 페어웨이와 맞닿아 있어 럭셔리하고 프라이빗한 공간과 골프장의 조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국내 최고급 리조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썬룸, 광폭테라스, 정자 등 특화설계뿐만 아니라 최상급 마감재를 적용, 알펜시아 에스테이트의 명성에 걸맞은 공간을 설계하였고, ㈜우성그룹의 오병환 회장이 초기단계부터 설계, 건축, 인테리어에 직접 참여해 기존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189실에서 미흡했던 부분의 보완과 함께 더욱 고급스럽고 프라이빗한 휴식공간을 계획했다고 밝혔다.

㈜우성리조트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A지구를 세계적인 프라이빗한 럭셔리 리조트로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는 물론 개발을 통해 국내 최정상급 리조트라는 명성을 되찾을 각오다. 뿐만 아니라 2024년 알펜시아 리조트 A지구 내 고급 연립형 콘도 약 220실을 추가로 공급할 것을 계획하고 있으며 단지 내 수목원(공원), 최고급 커뮤니티 엘 아르세등도 함께 개발해 알펜시아 리조트 A지구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중 최고급 커뮤니티 엘 아르세는 ㈜우성리조트의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로 내부에는 6성급 레스토랑, 사우나, 스파테라피, 휘트니스센터,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비즈니스룸, 노래방, 웰컴부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 운영할 예정이며 외부는 단풍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로인해 기존 알펜시아 리조트의 부족했던 편의시설이 개발되며 알펜시아 리조트 A지구의 이용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우성리조트는 앞으로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A지구 내에 1조원 이상을 투자해 알펜시아 에스테이트를 국내 최고의 명품 리조트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평창의 지역경제 및 발전에도 일부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