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10월4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TV하이라이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4일 오후 8:45)=전국 노래 자랑 군산 편에서 레전드를 찍은 구희아씨가 유퀴즈를 찾았다. 줌바교실 6학년 언니들의 적극 추천으로 전국노래자랑에 나가게 됐다는 그만의 선곡 기준은 바로 BPM이 빠른 곡들이라는데… 전곡노래자랑에서 못다 한 끼를 대방출한다. 이어 유지어터의 아이콘 조셉이 국내 비만 연구 1인자 오상우 비만 전문의를 만났다. 다이어트 방법까지 전수받는다. 아침에 하는 운동이 좋다, 1일 1식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등 여러 무성한 소문들의 민낯을 파헤쳐 본다.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4일 오후 8:00)=한양 도성을 피로 물들인 계유정난 이후, 조카 단종에 이어 왕이 된 세조! 그토록 원하던 왕좌를 거머쥔 세조의 삶은 행복했을까? 즉위 후, 악몽에 시달리게 된 세조. 꿈에서 끔찍한 저주를 받게 된다. 그런데 이후 금지옥엽 아들이 죽고 설상가상 지독한 피부병까지 세조에게 덮치는데… 세조는 정말 저주에 걸렸던 걸까? 세조에게 저주를 내렸다는 인물의 정체는 누구일까. 공신들과의 술자리가 유일한 낙이었던 세조. 조선 최고의 회식 왕 세조의 충격과 반전의 술자리 모습까지 만나본다.

◇EBS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4일 밤 9:35)=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에 작은 섬, 슬도(瑟島). 파도가 거문고 소리처럼 들린다 하여 이름 붙여진 섬은 파도가 거칠기로 유명한 곳. 그러나 그 덕에 슬도에서 잡힌 멸치는 전국에서 최상품으로 손꼽혔다. 섬 주민이라 봐야 스무 명 남짓. 대부분 멸치잡이로 생계를 꾸려오고 있는 그야말로 ‘멸치섬’ 슬도. 슬도에서 평생 어부로 살아온 안정선 씨는 이맘때면 하루에도 대여섯 번 멸치어장을 분주히 오가며 멸치를 잡기 위해 구슬땀을 흘린다. 멸치에 울고 웃는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본다.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4일 밤 9:30)=다양한 연령대의 출연진들이 결혼에 대한 각자의 생각과 현실을 공유한다. 신성과 소영의 앞에 앉은 이들은 냉철하고, 차갑게 왔다는 이들은 과연 누구일까. 긴장한 티가 역력한 신성. “1년에 가족 행사가 몇 번이라고요?”, “제사가 몇 번이라고요?” 신성에게 찾아온 또 다른 위기! 아찔한 상견례 2탄을 만나본다. 이어 심형탁과 사야 부부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본다. 결혼 비자를 만들러 일본에 간 사야를 그리워하는 형탁이지만 혼자서도 청소, 산책, 설거지 등 무리없는 그의 일상을 만나본다.

◇OCN 뜨거운피

▣OCN 뜨거운피(4일 밤 9:00)=부산 변두리 작은 포구 '구암'의 절대적인 주인 '손영감’, 그의 밑에서 수년간 수족으로 일해온 '희수'는 무엇 하나 이뤄낸 것 없이, 큰돈 한번 만져보지 못한 채 반복되는 건달 짓이 지긋지긋하다. 범죄와의 전쟁 이후 새로운 구역을 집어삼키기 위해 물색중인 영도파 건달들은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 ‘구암’에 눈독을 들이고, 영도파 에이스이자 ‘희수’의 오랜 친구 '철진'이 '희수'에게 은밀히 접근한다.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희수’는 갈등하고, 조용하던 ‘구암’을 차지하려는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이 시작되는데... 더 이상 물러날 곳도 도망칠 곳도 없다. 누구든 망설이는 놈이 진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