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강릉시, 강릉페이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 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지역 소상공인 대상

【강릉】강릉시가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강릉페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강릉페이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 2분기 접수를 시작한다.

지난해 연매출 3억원 이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강릉페이 매출액의 0.25%, 연간 최고 30만원까지 지원하며 다수의 사업체를 가진 소상공인도 사업장별로 신청 가능하다.

이번 2분기 지원은 지난 3월 1분기에 미처 접수하지 못한 강릉페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하며, 연중 1회 접수로 매 분기별 지원을 받을 수 있어 1분기 신청자는 추가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한편, 지난 3월 진행한 1분기 접수에는 강릉페이 가맹점 1,394개소에 926만6,000원을 지급했다.

아울러 최근 강릉페이 할인율(캐시백) 상향으로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강릉페이 QR결제 가맹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실물카드가 없어도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QR 결제 서비스는 현재 380개소에서 사용 가능하며, 신청은 강릉페이 앱이나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신청 가맹점주에게는 QR코드 패널과 가맹점 스티커가 제공된다.

홍선옥 시소상공인과장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시민들이 모바일 결제에 관심이 높은 만큼 많은 사업자가 신청해 더 많은 업소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