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KLPGA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 9일 개막...강원골퍼 총출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골퍼들이 시즌 3번째 우승 사냥에 나선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는 9일부터 사흘간 양양군 설해원 리조트(파72, 6,678야드)에서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총 상금 12억원)’를 개최한다. 올 시즌 12번째 대회인 이번 대회에 강원도를 대표하는 골퍼들도 총출동한다.

원주 출신 박지영(27·한국토지신탁)과 이다연(26·메디힐)이 최선봉에 나선다. 올 시즌 상금, 대상 포인트, 평균타수 랭킹에서 모두 1위를 질주하고 있는 박지영은 직전 롯데오픈에 참가하지 않으며 충분한 휴식을 취한 채 이번 대회에 나선다. 아직까지 올 시즌 다승자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박지영은 시즌 첫 다승 타이틀을 노린다.

올 시즌 첫 메이저 대회를 제패한 이다연도 2승째를 노린다. 지난달 두산 매치플레이에서 기권을 하는 등 부상으로 고생을 하고 있지만 올 시즌 상금랭킹 5위, 평균타수 랭킹 2위에 오르며 좋은 샷감을 보여주고 있다.

신인왕 포인트 1위에 올라 있는 춘천 출신 김민별(19·하이트진로)은 생애 첫 우승을 노린다. 또다른 신인인 방신실(19·KB금융그룹)이 최근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어 김민별 역시 우승에 대한 욕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태백 출신 임희정(23·두산건설)도 올 시즌 부진을 끊어내겠다는 각오다. 이들 외에도 속초 출신 한진선(26·카카오VX), 춘천 출신 장하나(31) 등도 타이틀에 도전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