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속초]눈 없이도 즐거운 속초엑스포 눈썰매장 인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속초엑스포 임시주차장 부지에 조성된 눈썰매장에서 어린이들이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썰매를 타며 즐거워하고 있다.

개장 한달 8,346명 이용

방역·안전관리 철저 운영

[속초]속초시 조양동 속초엑스포 임시주차장 부지에 조성된 눈썰매장이 지역 어린이들에게 겨울철 야외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즐길 거리 제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 2021년 12월4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눈썰매장은 지난 10일까지 8,346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2월 처음 도입된 전천후 눈썰매장은 눈이나 얼음이 없어도 이용 가능한 에버슬라이드 슬로프 형식으로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시설 규모는 높이 4m, 폭 6.7m, 슬로프 길이 17m로 보행로는 야자매트를 설치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기온이 올라가면 제설기로 물을 분사해 물안개를 만들어 이용자들에게 재미와 청량감을 선사한다.

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8일까지 부업대학생 20명을 투입해 이용객 안전관리, 이용객 보행로 안전한 거리두기 및 정비, 이용객 발열 관리 및 마스크 착용 안내 등 안전한 시설 이용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안전하게 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및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익기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