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원 그랜드호텔 강원경제인대상 시상
강원 경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2021 강원경제인페스티벌'이 30일 오후 2시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개막한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은 2021 강원경제인페스티벌에서는 일자리창출상과 연구개발상, 건설혁신상, 창업성공상, 특별상 등 5개 부문 7개 도내 기업에 상을 수여한다. 홍천 (주)산돌식품(대표:이호성)과 춘천 (주)라이프투게더(대표:송운서)가 대상 격인 일자리창출상을, 원주 (주)위온(대표:원지연)이 연구개발상을, 춘천 (주)더픽트(대표:전창대)가 창업성공상을 각각 받는다.
건설혁신상은 강릉 (주)우림토건(대표:한상준), 특별상은 영월산업진흥원(대표:엄광열)과 춘천 서린컴퍼니(주)(대표:정서린·이영학) 등이 각각 수상한다.
강원경제에 발전 가능성과 희망을 제시할 특강과 공연도 함께 열린다. 춘천 출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영상강연을 하고,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강원경제 문제점 진단과 발전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기조강연을 펼친다. 이어 권순용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교수가 특강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경제인의 소양과 대처방안 등을 제시한다. 이에 앞서 박병석 국회의장은 영상을 통해 강원경제인대상 수상자들을 축하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일보사와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강원랜드와 강원도·정선군·신한은행 강원본부·농협 강원지역본부·NH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네이버 등이 후원에 나서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탰다. 코로나19 방역 지침 이행과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경제기관·협회장,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100명으로 제한해 진행된다.
한편 2021 강원경제인페스티벌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강원일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윤종현기자